제천소방서, 찾아가는 상담실 ‘소울’ 적극 운영

제천소방서, 찾아가는 상담실 ‘소울’ 적극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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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소방서(서장 양찬모)는 최근 전문상담사의 상담과 교육활동을 통해 재난현장 스트레스를 지속관리(예방)하고 심리적 회복탄력성을 형성하고자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찾아가는 상담실 ‘소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울’은 직장 내 대인관계로 인한 직무스트레스나 가족문제, 기타 우울과 불안, 자살생각과 같은 내면의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방관을 조기 발견,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고 심리적 회복을 지원하고자  운영된다.


자신의 내면 이해와 심리치료를 위해 그림투사검사 프로그램을 경험한 새내기 소방관은 “나 자신의 성향과 현재의 심리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매우 신선하고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소방관의 육체적 강인함은 물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모두 강조해온 양찬모 서장 또한 ‘소울’을 통한 심리상담을 적극 추진할 것을 천명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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