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뉴스] ‘민원창구 업무’ 공무원 파격적 인센티브 고려해야

[쪽지뉴스] ‘민원창구 업무’ 공무원 파격적 인센티브 고려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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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업무는 무엇일까?


1순위가 민원창구 업무이다.


대면과 비대면 모두 민원을 직접 상대하는 업무는 공무원들의 기피 보직이다.


특히 전화상담 같은 비대면 민원업무는 민원인의 욕설과 폭언 등 격무에 시달린다.


하지만 현실은 누구나 한직으로 인식한다.


따라서 민원업무를 보는 보직에 우수하고 성실한 인원을 배치해야 한다.


특히 임시직이나 기간제, 임기제, 공무직, 무기 계약직 등이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보직의 선발경우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우수인력의 충원이 필요해 보인다.


일반 시민들은 공무원이 일을 잘하나 못 하나의 척도를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과 전화 응대 등으로 평가한다.


민원창구의 상담 공무원이 불친절하면 모든 불평과 불만은 결국 시장의 책임으로 돌아간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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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6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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