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따로 또 같이, 함께 성장하는 가족’사업 진행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따로 또 같이, 함께 성장하는 가족’사업 진행

0

f91ace7f110b792fdf387cc2069292dd_1620436672_8709.jpg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2021년 제천시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따로 또 같이, 함께 성장하는 가족’ 사업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변화로 인해 가족들이 함께하는 시간은 늘어났지만, 일부 가정에서는 양육부담으로 인한 스트레스 증가와 함께 갈등상황에서의 자녀 지도 방법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따로 또 같이, 함께 성장하는 가족’ 사업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부모들의 양육 부담과 스트레스 감소를 돕고 가족 구성원들의 행복감 증진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현재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가족 내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가족사진퍼즐액자 만들기 비대면 가족문화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우리가족 성격이해하기 ▲비폭력 대화로 소통하기 ▲가족문화체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경희 센터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며 “센터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게 소통함으로써 가족 간에 친밀감을 높이고,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과 부모 상담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642-7949)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