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코로나 관련 브리핑 자료 발표

제천시, 코로나 관련 브리핑 자료 발표

0

f52ef0082b854779b0a8343d9c114b20_1618452904_3409.jpg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어제 제천시는 원주의 A합창단 관련해 의림여중 235명, 내토중 185명, 제일고 67명 등 총 1,589명에 대한 코로나 19 검사를 실시했고, 현재까지 확진자는 1명, 재검 대상자 5명, 검사중 451명이며, 음성 판정은 1,132명입니다.

 

재검 대상자 및 검사중인 건에 대하여는 확인 즉시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원주의 A합창단 관련 확진자는 원주 확진자 14명, 제천 확진자 5명으로 원주시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히 감염경로를 파악해 확산 차단에 공동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학교 내에서의 추가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확진된 친구와 동아리 활동을 함께한 친구, 함께 사진을 찍으며 마스크를 벗은 친구, 물병 하나로 물을 함께 나누어 마시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함께 감염된 학생들은 모두 마스크를 벗었고, 기본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은 상태에서 감염된 것입니다.

 

정부에서도, 제천시에서도, 교육 당국에서도 수십번 이상 강조드렸던 사항입니다.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시고, 음식물 섭취 장소에서는 철저한 거리두기 또는 칸막이를 설치해 비말이 확실히 차단될 수 있도록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대부분의 접촉 의심자들이 검사를 받은 것으로 판단되나, 추가 발생상황 및 정밀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검사대상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확진자가 발생해 전수 검사 등이 진행되었던 3개의 학교는 이번주에는 등교하지 않고 원격수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다음 주는 오늘 발생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교육 당국과 협의해 잘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원주 A합창단 관련 확진자 발생으로 100여명의 밀접 접촉자가 발생해 어제부터 시설 및 자가격리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격리자께서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격리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