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코로나 관련 브리핑 발표

제천시, 코로나 관련 브리핑 발표

0

7e6043ab751920bd45d36832b7c3717a_1618406011_7988.jpg

(14일 오후 6시가 지난 시간에도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위해 시민들이 길게 늘어서 대기하고 있다.)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오늘 아침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신규로 발생해 시민 여러분께 안내드린바 있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제천에 거주지가 있는 원주의 A합창단 관계자로 우리 지역 학생 5명이 수강생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긴급 검체를 실시한 결과 의림여중 1명, 내토중 1명, 제일고 1명 등 중고등학생 3명이 추가로 확진되었고, 재검대상자도 1명이 있습니다.

 

참고로 원주의 A합창단에서는 현재까지 총 9명의 원주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학생 3명의 같은 반 학생을 포함한 학교 내 접촉자들에 대한 검체가 진행되고 있으며,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는 시민들은 위험도에 따라 시설 격리를 실시하는 등 추가 전파 위험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가 확진 사례에서도 시민 여러분들께서 꼭 지켜 주셔야 할 메시지가 있습니다.


추가 확진 학생들은 최초 확진자와 동일 차량으로 원주로 이동해 수업을 받는 관계였고, 공통적으로 코로나19 증상이 발현되었음에도 최초 확진자만 먼저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후 학생들의 접촉이 확인돼 가족, 같은 반 학생들까지 긴급 검체를 실시하는 등 매우 숨가쁜 방역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마스크 착용 등 생활수칙 준수뿐 만 아니라, 의심증상 발현 시 병의원 방문 전 검사받기, 동일 집단 함께 검사받기 등을 꼭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어 거리두기 격상이 검토되고 있고, 4차 유행의 기로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시민 여러분들께서 불안해하지 않으시도록 최대한 빨리 확산을 막아내도록 하겠습니다.

 

4월 15일 내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들에 대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은 동의서를 제출하신 분 중 예약 접수된 분만 접종이 가능합니다.

 

예약접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께 직접 연락해 예약을 하고 있으니 연락을 받으시는 분께서는 접종에 동의하여 주시고 예약일에 꼭 접종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접종을 받으신 어르신 자녀분들께서는 접종 후 이상반응은 없는지 안부 전화를 당부드립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실시되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검체에서 단 한건의 추가 확진도 발생하지 않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의심 증상 발현시 최대한 빨리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