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치매조호물품 무료 택배서비스 개시

제천시, 치매조호물품 무료 택배서비스 개시

1

6aafb7e4a65cb130045678fced694eee_1614382730_7654.jpg 

제천시는 3월부터 치매어르신들의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을 대상자 가정으로 바로 전달하는 택배서비스를 전면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그동안 환자 및 보호자가 치매안심센터를 직접 방문해 물품을 수령해왔던 번거로움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조호물품은 기저귀, 물티슈, 위생매트, 약 달력, 욕창예방쿠션, 대․소변기 등 10종으로 작년보다 5종을 더 추가 구성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구분하여 배송한다.

 

제공기간은 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차상위․수급자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 기간 제한 없이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치매환자 가족들이 환자를 돌보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치매가 없는 건강한 제천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검토 03.01 09:27  
좋은 시책 도입으로 시민들 불편을 덜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한가지 추가적으로 요구하고 싶은것은 차상위, 수급자 확인서는 같은 행정 기관인데 자체적으로 확인할수 있을텐데. 제출토록 하는것은 조금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체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면 확인서 제출은 생략되도록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