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창업지원센터, 제천시와 ‘청년 창업발굴’ 행사 개최

세명대 창업지원센터, 제천시와 ‘청년 창업발굴’ 행사 개최

0

c67ddf78e59252b07a9b248458c415eb_1577174565_7735.jpg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가 23일 제천시와 공동으로 ‘2019 청년 창업발굴 프로젝트’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천시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학생 창업 7개 팀, 제천시 대학협력팀과 세명대 취창업지원처 관계자들이 참석해 창업 아이템과 제품을 홍보하는 활동을 펼쳤다.


제천시는 작년부터 지역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세명대의 창업희망 재학생에게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세명대 또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이나 기술창업을 적극 지원, 장려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7개 학생창업 참가팀 ‘다온캔들’의 전지우(광고홍보학과, 2학년) 학생은 KC인증을 받은 캔들과 디퓨저 제품으로 네이버 온라인 팝업 스토어와 소셜 커머스 업체 쿠팡에 진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박상봉 세명대 취창업지원처장은 “창의력과 열정을 가진 재학생 창업활동이 조기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 학교와 지역의 도움이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 청년 창업발굴 프로젝트를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연계형 관학협력 모범사례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