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농촌고용인력지원사업 사업대상자 모집

제천시, 농촌고용인력지원사업 사업대상자 모집

0

e3395225bc7548f3101bf5deffab5c13_1610407014_1352.jpg

제천시는 농촌 일손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농촌고용인력지원사업을 위한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고용인력지원사업’은 농업 분야에 특화된 인력수급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계절성에 따른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소하기 위해 농촌 인력 중개센터를 설치, 농가와 구직자 간 인력중개 등을 하는 사업이다.

 

농촌인력중개를 위한 영농작업반 구성을 위한 작년11월 농작업자 모집에 이어 2차로 지난 11일부터 구인농가, 농작업자 및 자원봉사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모집은 2월 10일까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받고 있으며 이후 농작업자는 수시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일자리 참여자에겐 농가에서 지급하는 임금 이외에 교통비 및 숙박비, 영농작업 반장수당 등의 지급과 함께 단체 상해보험 무료가입을 지원한다.

 

해당사업 참여 농가 중 마을단위로 15인 이상 30일 이하 농작업 시행 농가에는 농번기 공동급식을 지원(단체도시락)한다.

 

시 관계자는 “직업상담 기간제근로자 채용 및 전문작업단 모집을 통해 농촌 인력수급의 조직화와 전문화를 꾀하고 있다”며 “취약농가 및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에 적시에 지원해 농작물의 재배 및 수확을 할 수 있게 해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