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전국최초 모든 택시 비말차단 칸막이 설치

제천시, 전국최초 모든 택시 비말차단 칸막이 설치

0

fc13fdbfa4fa027e87aaa3e29622d4fb_1609979966_0734.jpg

(택시 비말차단 칸막이 설치 모습)


제천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관내 모든 택시 639대에 비말차단 칸막이를 설치했다.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코로나19 전염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우리나라는 연일 천 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는 상황이다.

 

정부를 포함한 각 지자체들은 감염 확산을 막으려 여러 가지 방안들을 고심하여 시행 중으로, 제천시 또한 지난해 11월 26일부터 10명이상의 확진자가 지속돼 중점관리시설 등 방역강화 행정명령을 추가로 시행한 바 있다.

 

제천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많은 선제적인 방안들을 강구하여 최근 감염 확산이 안정화된 상황이다.

 

시내버스의 경우 승객 난동, 폭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 이미 모두 설치돼 있다.

 

하지만 택시의 경우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임에도 불구하고 설치돼 있지 않아 이번 칸막이 설치를 통해 승객과 운전자 사이의 불미스러운 사건은 물론 코로나19 예방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상천 시장은 “많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모든 시민이 한마음으로 잘 이겨내고 있다”며 “칸막이로 택시 내 감염이 완벽히 차단되는 것은 아니므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꼭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