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 민원응대 향상 위한 비대면 전화 코칭 진행

제천교육지원청, 민원응대 향상 위한 비대면 전화 코칭 진행

0

5b71497d9f393e7d3927d449fc7203b9_1604043666_3597.jpg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은 10월 26일~ 29일 4일간 교육지원청 직원(소속기관 포함)을 대상으로 친절 및 민원응대 향상을 위한 1대 1 비대면 전화 코칭을 진행했다.


이번에는 예년의 전화 모니터링의 식상함에서 벗어나 전문 서비스교육 기관을 통해 개별적 전화코칭(상담)으로 진행됐다.


이번 코칭은 시민들의 행정기관에 대한 서비스 기대가 높아져 그에 따른 민원 응대 수준을 향상시켜 고객 만족의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코칭은 사전에 신규공무원등으로부터 본인의 전화응대 약점이나 개선점을 파악하기 위해 민원 응대 자가진단표를 활용해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교직원 개개인의 필요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전화코칭을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업무방식 변경과 민원증가에 따른 민원응대에 대한 교직원의 고충을 파악하고 민원응대 대처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진행된 이번 코칭은 김춘애 ㈜한국서비스교육원 대표로부터 전화응대 개선 및 불만 고객 응대 방안 등 전화 및 방문 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 사례별 대처법, 의사 소통법, 전화 예절 등을 지도 받았다.


코칭에 참여한 김하영 신규 주무관은 “민원응대가 익숙하지 않아서 어려운 부분이 많았는데, 전문가에게 직접 코칭과 조언을 받아 큰 도움이 됐으며 민원응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민원 응대의 고충을 누군가에게 상담하는 기회가 있는 것만으로도 업무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개별 상담이나 코칭이 더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