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 고객감동 서비스 구현 위한 행정서비스헌장 공표

제천교육지원청, 고객감동 서비스 구현 위한 행정서비스헌장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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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교육지원청 신청사 전경)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은 지난 21일 ‘2020. 제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했다.


이번 헌장에는 지난 6월~9월까지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팀별 이행기준으로 현실에 맞게 개정했다.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정해 이에 따른 실천을 고객에게 약속하는 제도로서, 제천교육지원청은 매년 행정서비스헌장을 운영해오고 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올해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와 조직개편으로 팀별 담당업무를 재 반영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보기 편하게 내용을 간결하게 변경했다.


4개월간 교육청 방문객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시한 「2020년 제천교육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평균 9.74점(10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평가 부분 중 10점 만점을 받은 항목은 ‘민원신청 시 다른 업무처리를 즉시 중단하고 고객의견을 청취한부분’이며, 신청사의 민원인·임산부·장애인 주차장 등 고객 편의시설에 대한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태영 교육장은 “이번 헌장 개정을 통해 전 직원이 본인 업무에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감동을 주는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로 공표한 2020 제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제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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