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북부발전포럼, 충북도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강력촉구 성명서 발표

충북북부발전포럼, 충북도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강력촉구 성명서 발표

0

충북북부발전포럼(위원장 송만배)이 18일 지역간 불균형 해소 및 균형발전 차원의 방안으로 추진되는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을 강력히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청북도는 도내 시군 경제환경을 고려해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북부권 제천시를 자치연수원 이전 적지로 선정해 추진중에 있다.

 

최근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이전과 관련 도내 지역에서 소모적인 여론이 있다.

 

충북북부발전포럼 측은 “충청북도의 자치연수원 이전을 적극 지지하며 충청북도의회는 자치연수원의 신속한 제천 이전을 강력히 추진해 달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충북 시군 지역 간 갈등을 부추기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다음은 충북북부포럼이 발표한 성명서이다.​

 

​-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강력 촉구 성명서 -

 

충청북도는 지역간 불균형 해소 및 균형발전 차원의 방안으로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북부권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도내 시·군 경제환경 등을 고려해 지역균형발전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북부권인 제천시를 도내 저발전 지역으로 여러 타당성 등을 고려해 자치연수원 이전 적지로 결정했다.

 

충청북도 북부권 발전포럼 위원 일동은 다음과 같이 강력히 촉구한다.

 

하나, 충청북도의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계획을 적극 지지한다.

하나, 충청북도의회는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라.

하나, 모 군(郡)의 충북 시·군 지역간 갈등을 부추기는 자치연수원 이전 철회 주장을 즉각 중단하라.

 

충청북도 북부권 발전포럼 위원 모두는 충청북도 균형발전과 제천시민의 염원을 담은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의 신속한 제천 이전을 강력히 촉구 하면서 다시 한 번 간곡히 호소하는 바이다.

 

충청북도 북부권 발전포럼 위원 일동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