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주민자치위․이통장연합회, 충북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신속 촉구 성명 발표

제천시주민자치위․이통장연합회, 충북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신속 촉구 성명 발표

0

제천시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태호)와 이통장연합회(회장 이동훈)가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의 신속한 제천 이전을 촉구하고 나섰다.

17일 양 단체는 이 같은 내용으로 하는 공동성명서를 냈다.

 

이번 공동성명은 이시종 도지사의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의 강력한 추진 의지에도 불구하고, 남부권 일부 지자체에서 반발 움직임에 따라 제천시민의 의지를 나타내려는 제천지역 단체장들의 뜻이다.

 

두 단체는 “제천시는 경제․문화적으로 소외된 저발전 지역으로 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의 조속한 이전이 절실한 실정”이라며 충청북도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의 신속한 제천 이전을 촉구했다.

 

이어 “지역 간 갈등을 부추기는 자치연수원 이전 철회 주장을 즉각 중단하라”고 강조하며 “13만 4천 모든 제천시민의 뜻을 모아 자치연수원의 신속한 이전을 이뤄내자”고 덧붙였다.

 

-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신속 촉구 성명서 -

 

충청북도는 지역간 불균형 해소를 위한 균형발전의 방안으로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제천시는 경제․문화적으로 소외된 저발전 지역으로 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의 조속한 이전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13만 4천명의 모든 제천시민은 뜻을 모아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하나, 충청북도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을 신속히 추진하라.

 

하나, 지역간 갈등을 부추기는 자치연수원 이전 철회 주장을 즉각 중단하라.

 

제천시민 모두는 도심 근접지역 연수원 건립을 통한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대를 가지고 충청북도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의 신속한 제천 이전을 다시 한 번 간곡히 호소하는 바이다.

 

제천시 주민자치위원회․이통장연합회 일동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