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영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보임

엄태영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보임

0

836211722a4713718dae0e9635d67a12_1600004082_3671.jpg 

국민의힘 소속 엄태영 의원(제천‧단양)이 지난 10일자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 위원으로 보임됐다.


이번 예결위 보임으로 엄태영 의원은 지역구가 속한 충북지역을 비롯해 충남‧대전 등 충청권을 대표해 내년도 예산을 챙기게 되었다.


특히 엄태영 의원은 그동안 국토의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에 있어 충청권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해 온 만큼 내년도 충청권의 예산 확보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으로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를 맡고 있는 엄태영 의원은 이번 예결위 보임으로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엄태영 의원은 “충청권, 특히 충북의 경우 그동안 정부의 예산 편성과 각종 개발사업 추진에 있어서 소외되고, 상대적으로 소홀히 다뤄진 부분이 있었다”며 “내년도 예산 심의과정에서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청권이 갖는 중요성에 부합하는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가뜩이나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고통스런 국민의 혈세가 불요불급한 사업에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겠다”면서 “제천‧단양의 위대한 변화와 충청권의 발전을 위해서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 이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