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광견병 무료접종 실시

제천시, 광견병 무료접종 실시

0

2dff309ec00fbb86791d38a4e7880947_1594074376_76.jpg

제천시는 최근 반려견 인구의 증가와 산책 중 개에게 물리는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6월 한 달간 8개 읍·면을 순회하며 173마리에 대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이번 접종은 시에서 공수의사(바로동물병원 안성웅)를 동원해 읍면을 통해 사전 신청한 동물 소유자와 당일 현장에 직접 개를 데리고 온 소유자 모두 무료로 실시했으며, 이번 접종에서 누락된 개체는 올 하반기(10월 예정) 추가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 시민은 “예방접종의 필요성은 잘 알고 있었지만 동물병원이 시내에 있다 보니 강아지를 데리고 가기 힘들었는데 직접 찾아와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이런 좋은 시책은 계속 추진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견병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 너구리 등 야생동물의 체내에 주로 존재하며 집에서 기르는 개와 고양이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야생동물과 접촉하는 과정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광견병에 걸린 동물이 사람을 물었을 때 감염 동물의 침 속에 있던 바이러스를 통해 전염된다.


시 관계자는 “가정에서 기르는 2개월 이상의 반려견은 반드시 동물등록을 해 달라”며 “반려견과 외출할 때에는 목줄 및 인식표를 착용하고 배변봉투를 챙기는 등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에티켓을 지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반려동물의 안전을 위해 매년 잊지 말고 보강접종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