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관광정보화마을,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청풍관광정보화마을,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0

9f08e38dabc4f8a517fe381418a39a97_1575286379_5481.jpg

제천시는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8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청풍관광정보화마을이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박영순 제천시청 정보기획팀장과 청풍관광정보화마을 박명민 운영위원장 역시 정보화마을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2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아울러 청풍관광정보화마을은 오는 17일에는 선도마을로 된 공로를 인정받아 정보화마을 유공활성화 도지사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번 수상의 기준이 된 운영평가에서는 전국 309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지역경쟁력 강화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의 기준을 토대로 행정안전부, 충청북도, 정보화마을중앙협회의 평가결과를 합산해 수상 마을이 결정됐다.


우수상을 받은 청풍관광정보화마을은 제천시 청풍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과, 건나물류, 참들기름 등의 농․특산물 및 수석분경 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용미 정보통신과장은 “우수상을 받게 되는 청풍관광정보화마을에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정보화마을의 자립기반 마련 및 운영활성화를 위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풍관광정보화마을은 제천화폐 ‘모아’ 연계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여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내년도에는 3년 연속 상위 10위 이내에 드는 마을만 수상할 수 있는 명품마을에 도전하고 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