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대입 진학지도 위한 진학담당교사 연수 실시

세명대, 대입 진학지도 위한 진학담당교사 연수 실시

0
4a796c39fbb4a7566d3e5df9a232c862_1713784875_32.jpg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가 제천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 오는 27일 최고의 공교육 입시전문가로 잘 알려진 이화여대 사범대학부속 이화금란고등학교 진로진학부장 박권우 교사를 초청해 ‘2025학년도 대입 진학지도를 위한 진학담당교사 연수'를 세명대 학술관 제1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박권우 교사는 전국 진학담당교사들에게 바이블로 통하는 <수박 먹고 대학 간다> 기본편 및 실전편의 저자로서, ‘진학 지도는 우리 손으로’라는 사명감을 갖고 매년 전국 고등학교 3학년과 학부모, 진로진학교사, 지자체·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다수의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KBS <행복한 교실> 고정 패널, 한겨레신문 <박권우 교사의 수시상담실> 연재 등 활발한 언론 활동을 펼치고, 서울·경기권 다수 대학의 입시 자문위원을 역임한 입시전문가이다.


세명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입 진학지도 연수는 서울 등 수도권과 비교해 대입정보가 다소 취약한 제천 및 인근 지방 중소도시에 대입전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대학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지난 3월부터 사전 온라인 신청을 받은 전국 대입진학지도 담당교사 및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입시제도 현황 및 대입 지도 방법을 상세히 들려준다.


특히 이번 강의는 대입 진학지도 ‘기본편’으로, 2025학년도 대입 시행계획, 학생 수 및 수능 재학생·졸업생 성적분포, 지역별 모집인원 등을 계열별로 정리하고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논술, 실기 등 각 전형유형별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의학계열, 초등교육과, 기회균등 특별전형, 정원 내·외 특별전형 등 다양한 유형의 대입 진학지도 방안도 정리해 알려준다. 


세명대는 오는 7월 31일 박권우 교사를 다시 초청해 대입 진학지도 ‘실전편’ 강의를 한 번 더 개최할 예정이다.


세명대 입학관리본부 두경일 본부장은 “박권우 교사의 평소 진학지도 지론이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한 지역 대학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인 만큼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겪는 입시 정보 격차를 해소하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 현장에 도움을 주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