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온라인방송 개최

제천문화재단, 온라인방송 개최

0

134e1aedd2d5a09d43b4ce9600114d5a_1591689147_1383.jpg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이 2020년 문화가 있는 날 ‘따로 또 같이! 어깨동무’ 방구석시리즈Ⅱ 프로그램으로 온라인방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재단은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그동안 지친 시민이 위로와 치유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과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구연동화, 공예체험)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이달 12일부터 20일까지 스트릿피크닉 지역예술인 협연공연 ‘문화다방’ 녹화현장을 라이브방송으로 선 공개 하며, 편집된 영상분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예술체험 기회가 적어진 시민들을 위해 저잣거리 제천 ‘가족과 함께하는 방구석 공예 체험놀이’를 선보인다.


네오사인 보드판·무드등 만들기 공예체험과 구연동화를 라이브방송으로 체험하게 된다.


체험재료는 꾸러미로 준비해서, 재단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로 배포한다.


재단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확산되고 있음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행사를 온라인으로 시행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힐링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연중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jccf.or.kr) 및 제천시청 홈페이지(www.je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