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북 문화기반시설 건립 토론회 개최

충북도, 충북 문화기반시설 건립 토론회 개최

0
c82879f863c5cf95c5bfb151de2bb1b9_1685166158_7966.jpg
 

충북도는 오는 31일 오후 2시 충북문화예술인회관 5층 대회의실에서 충북 문화기반시설 건립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미래지향적 문화기반시설 건립을 위해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다.


충북문화재단 김갑수 대표이사는 ‘충북 문화기반시설 현황으로 본 앞으로의 과제와 제안’,  ㈜메타기획컨설팅 오성호 본부장은 ‘충북 도립 문화공간 건립에 대한 단상’ 에 대해 각각 주제 발표한다.


발제에 이어 토론자로 ▲강진모(충북음악협회 회장) ▲김기현(충북미학연구소 소장) ▲정삼철(충북연구원 수석연구위원) ▲최 천(문화충동 대표) ▲황순주(경기문화재단 정책실 실장)가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며, 객석 참가자들도 종합토론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수렴해 향후 문화기반시설 건립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도내 문화기반시설의 필요성과 함께 창의적인 의견을 나누는 열린 토론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토론회는 현장 참여가 가능하니 관심 있는 충북도민과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