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금년도 주요업무 온라인 설명회 개최

단양교육지원청, 금년도 주요업무 온라인 설명회 개최

0

단양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은 25일 금년도 교육지원청 주요업무 설명회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코로나19의 위기상황을 승풍파랑(承風破浪)의 자세로 2021학년도 교육지표 달성을 위해 서로의 지혜를 모으기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단양교육장을 비롯해 각급 학교 학교장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조성남 교육장은 올해 충북교육의 주요방향과 전략, 단양교육지원청의 특화사업 및 중점사업에 대해 설명했으며, 학교지원에 대해 함께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저마다의 빛깔로 함께 성장하는 단양교육의 실현’이라는 비전의 실현을 위해 나홀로 1등이 아닌 다함께 1등을 추구하는 ‘우분투 ’정신의 공교육을 지향하고, 작은학교, 적은 학생수의 학교의 교육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부분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2021학년도 새롭게 바뀌는 단양행복교육지구2.0과 새 학년 준비기간 운영을 위한 현장 밀착형 학교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각급 유·초·중·고등학교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조성남 교육장은 "작년 위기 상황에서도 집단 지성을 통해 위기를 극복했듯이, 올해도 승풍파랑의 정신으로 화합과 협력을 통해 학교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학교지원을 추진해 단양교육의 희망을 만들어가자"고 주문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