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단양교육지원청,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0

42f4b167826b71d46b5007a5eb65e8c0_1600652649_4087.jpg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은 민원인들의 경험이 담긴 평가를 통해 친절도를 향상시키고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이행’ 고객 만족도 조사를 21일부터 3주간 실시한다.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는 단양교육지원청 및 소속학교에서의 민원해결 과정에 대해 진단 및 분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 향상 방안을 검토하기 위한 발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에 따라 더 나은 대처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방문민원인 최소화의 방향성에 대한 의견수렴을 진행한다는 데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고객만족도 조사 세부 구성은 민원행정서비스, 행정서비스헌장, 코로나19 대응 서비스와 같이 3개 분야로 크게 나누어 가능한 한 민원인의 입장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잣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질문사항을 구성했다.


다양한 답변과 의견을 수렴해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조성남 교육장은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토대로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불만족한 의견에 대해 헌장개정 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면서 “2020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비접촉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대해서도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는 데에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교육민원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또는 PC접속을 통해 단양교육지원청 및 단양지역 학교 홈페이지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