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인제스피디움 MOU체결

한국호텔관광고-인제스피디움 MOU체결

0

2dff309ec00fbb86791d38a4e7880947_1594906133_1149.jpg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김철규)는 15일 ㈜인제스피디움(대표 김춘수)과 관광 및 조리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제스피디움은 한국관광공사의 4성급 호텔 인증을 받고 코리아유니크 베뉴에 선정돼 호텔 및 콘도를 운영중에 있다.


또한 국제자동차연맹(FIA)로부터 공인을 받은 국제 자동차 경주장과 모터스포츠 테마파크를 보유한 국내 최초의 오토테마파크 브랜드이다.


이러한 업체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양질의 실습 및 취업처를 확보했다는 데서 의미가 있다.


양측은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기술 정보 등의 상호 교류, 장비·시설 등의 공동 활용, 재학생 대상 특강 및 설명회 개최, 진로 및 체험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을 협의했다.


이번 MOU 체결을 담당한 최다미 교사는 "㈜인제스피디움과의 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및 채용 정보 교환을 통해 학생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는 수준 높은 직업교육 기회 확대 및 취업처 확보라는 목표를 업체는 우수한 인력 선발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 동반 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는 ‘나의 꿈이 이루어지는 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중인 충북·강원권 유일의 기숙형 관광·조리 특성화고등학교이다.


현재 관광비즈니스과와 호텔외식조리과로 구성되어 영재학급 프로그램, 명장 특강, 전공 동아리, 다양한 교내 전공대회 등을 통해 특성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전공 분야에 대한 기술력을 높이고 기술인으로서의 마인드를 함양해 관광·조리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내고 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