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청렴슬로건 홍보용 동영상 제작

단양교육지원청, 청렴슬로건 홍보용 동영상 제작

0

2dff309ec00fbb86791d38a4e7880947_1594007784_1984.jpg

단양교육지원청은 학부모, 학생 등 교육민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단양주민을 위해 쉽고 빠르게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인터넷 교육민원 서비스 홍보와 청렴 의식 개선 및 발전의 노력을 다지기 위한 청렴슬로건 홍보용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 제작은 인터넷 교육 민원서비스의 인지도 향상과 코로나 19 발생과 확산에 따른 민원인 방문 최소화 계획의 일환인, ‘효과적인 정보 및 민원서비스 접근권 제공’을 실천하기 위함이다.


또한 지난 5월 제작한 청렴 슬로건 홍보를 함께 진행해 단양교육지원청의 청렴 의지를 동시에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영상에는 방문 민원인을 위한 단양교육지원청 부서 및 위치 소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홈에듀민원서비스(학생, 인사. 검정고시와 관련한 18종)와 학원민원서비스(학원, 교습소, 개인과외와 관련한 12종), 우편발급 가능 등의 내용을 기존의 딱딱한 공공기관 홍보영상에서 탈피해 편하고 친근한 그림체와 글씨로 알기 쉽게 제공하여 이해도를 극대화했다.


조성남 교육장은 “단양교육지원청과 함께 해주시는 지역주민들과 교육민원서비스 및 청렴의지에 대해 좀더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방법으로 단양교육의 적극행정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은 단양교육지원청 인터넷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 민원안내 게시판을 통해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