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달빛 건강체조교실 운영

단양군, 달빛 건강체조교실 운영

0


362ddf1a3490d2f1a6649b416d017573_1713308225_9595.jpg
 

단양군이 주민 건강을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 보건소는 저녁 시간을 활용해 운동할 수 있는 ‘달빛 건강체조교실’을 4월 25일부터 10월까지 매주 화, 목요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단양군 공설 운동장에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주민의 일상생활 속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고 저녁 여가 시간을 활용해 운동할 수 있는 건강 복지 사업이다.


체조 교실은 운동의 필요성은 누구나 공감하지만 직장 및 환경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꾸준히 운동하기 힘든 주민의 건강을 위해 기획됐다.


다 같이 운동장에 모여 체조 전문 강사의 지도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스트레칭, 건강체조, 댄스 등 손쉬운 운동을 따라서 하다 보면 어느새 몸이 가뿐해질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체조 교실은 별도의 신청이나 예약 없이 시간에 맞춰 공설 운동장에 가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녁 시간대에 걷기와 가벼운 운동을 하기 좋아지는 계절이 오고 있다”며 “야간운동하기 어려운 직장인들부터 나이에 상관없이 쉽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해 건강체조를 하고 나면 몸과 마음이 즐거워져 생활의 활력소가 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 보건소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내 사랑 단양 일년 걸어보기 ▲실버건강아카데미 ▲신중년 건강교실 ▲도전 건강체중 등 생애주기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