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교사 및 학부모 연수 실시

단양교육지원청, 교사 및 학부모 연수 실시

0

c82879f863c5cf95c5bfb151de2bb1b9_1684886937_7153.jpg
c82879f863c5cf95c5bfb151de2bb1b9_1684886939_2025.jpg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아동학대와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자살 예방의 일환으로 교사 및 학부모 연수를 단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3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성애 박사를 초청해 ‘아이들은 무엇 때문에 힘들어하나?’의 물음에서 부터 ‘자녀들에게 어떤 경험이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는 토대가 되는가?’, ‘교사와 부모의 구체적인 역할과 관계 회복을 위한 실천 꿀팁’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석한 부모들은 학생 자녀 교육의 어려움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목표로 함께 참석한 교사들과 소통할 기회를 가졌다. 


강사로 초청된 최성애 박사는 현재, HD행복연구소 소장, HD가족클리닉 센터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EBS 다큐프라임 ‘교육이란 무엇인가? 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부모의 시간’, ‘EBS 부모’등의 다수의 방송 활동을 하고 있고 저서로는 ‘청소년 감정코칭’, ‘정서적 흙수저와 정서적 금수저’, ‘성장할 수 있는 용기’등 다수가 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교육으로 유명한 최성애 박사님이 단양에서 강연을 해주신다고 하셔서 기대가 많았다. 기대에 걸맞게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던 좋은 꿀팁들을 얻게 되는 계기가 됐고 또 선생님들과 다른 학부모들과 자녀 교육에 대해서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진수 교육장은 “단양교육지원청의 ‘공감과 동행으로 지속 가능한 BEST (Basic, Emotion, Safety, Together) 단양교육’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의 정서발달과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환경이 기본 바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교사와 부모의 소통 기회를 마련해 교사와 부모가 학생, 자녀의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함으로써 안전한 학교 및 가정문화를 조성하고 학생 자살 예방에도 기여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