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제 30대 조성남 교육장 취임

단양교육지원청, 제 30대 조성남 교육장 취임

0

59f5e0bdfd46a110deded7c222323b68_1583121207_9388.jpg

단양교육지원청에서는 2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30대 조성남 교육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조성남 교육장은 공주대학교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3년 매포중학교를 시작으로 교단에 입문해 20년간 교사로 근무했고, 2003년부터 단양교육지원청 장학사를 거쳐, 교감 4년 (제천여고, 제천제일고), 교장 6년(단양중, 국원고)을 역임했다.
    
조성남 교육장은 “하나하나가 소중한 우리 단양의 아이들을 저마다의 빛깔로 함께 성장하며 ‘Only One’으로 기르는 교육이라는 교육비전 아래 ▲학교별 맞춤형 교육활동 지원 ▲학교의 자율권과 창의적인 교육활동 최대한 보장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 ▲미래사회를 대비한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배려와 소통의 조직문화를 조성해 ‘자율과 존중’ 책임을 바탕으로 자율적인 학교문화를 이루며, 교직원 모두가 ‘건강하고 바른 인재 육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학교, ‘교육 구성원이 즐겁게 생활하는 학교’, ‘폭력이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지역 사회에서는 오랜 교육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 하나하나가 희망을 가지고 저마다의 색깔을 가지고 자라는 단양교육’을 위해 노력하길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단양에서의 교직생활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희망찬 단양교육의 앞날을 새롭게 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