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전국금속노조 단양청소년수련원간 업무협약

단양교육지원청-전국금속노조 단양청소년수련원간 업무협약

0

8dc6e2fe99ff3dac6fe12d67c274a783_1637060706_2388.jpg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주선)은 16일 오후 전국금속노조 단양청소년수련원(원장 조희주)에서 지역교육발전과 청소년교육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선 단양교육지원청과 전국금속노조 단양청소년수련원은 상호 인적·물적자원의 제공(장소, 물품,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 민주시민 프로그램 및 사회참여활동 확대(청소년노동인권 교육 강사 지원 등), 청소년 수련 활동을 위한 활동 할인 해택 지원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의 학생들과 청소년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식 당일 협약 첫 사례로 전국금속노조 단양청소년수련원의 장소 제공으로 단양교육지원청 관내 초등교사 컨퍼런스를 실시하고,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현장에서의 상호 토론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모 교사는 “우선 지역에 이렇게 좋은 교육환경을 가진 단양청소년수련원이 생긴 것이 반갑고 축하할 일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지역의 교육활동을 위해 시설을 사용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라고 말했다.
  

단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의 교육과 청소년교육을 위해 앞으로 강사 파견·협조, 장소 제공, 민주시민교육 활동 등 기대하는 바가 크다. 상호협력이 널리 알려지고 서로 발전하는 계기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