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미래교육 대비 컨설턴트 및 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단양교육지원청, 미래교육 대비 컨설턴트 및 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0

94ec8d7e1a191db86b335a2c13a551f3_1632869614_0817.jpg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주선)은 28일 단양 관내 초등 컨설턴트 및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컨설턴트는 교육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초등학교 교원으로 조직, 찾아가는 컨설팅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최지연 교수(한국교원대학교)와 이상민 교사(진천상산초등학교)를 강사로 ‘미래교육과 초등교육의 방향’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 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 수업, 학교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컨설턴트의 역량을 신장시키는 한편, 학생의 역량을 발굴하고 키워주는 촉진자로서의 초·중등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초등 교원으로서 초등교육의 방향과 학생참여중심 수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단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질 높은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을 위해 교사의 수업 개선, 교육과정·수업 컨설턴트로서의 역량계발 등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상대(elovejc@gmail.com) 기자
[Copyright ⓒ 오마이제천단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